카테고리 없음

2025 스마트스토어 미리보기 스마트스토어판매자센터 및 스마트스토어센터

genius711 2025. 1. 7. 15:03

안녕하세요 여러분 ^^

지니어스디자인 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개설 과정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사업의 얼굴이 되는 " 로고 제작 "부터 시작됩니다.

 

정말 단순하게 무료 또는 가볍게 제작하는 방식과

심혈을 기울여 제작 하는 방식에는 창업을 준비하면서 대표님의 마음가짐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큰 영향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과 블로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로그형 원스톱 쇼핑몰 구축 솔루션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판매 영역과 검색 결과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으며, 이용자를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창업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하는 것, 곧, 사업의 기초를 세우는 것 입니다.

창업을 영어로는 벤처(Venture) 또는 스타트업(Startup)이라 하고 한자로는 창조할 創, 사업 業으로 표기한다. 벤처는 모험, 도전을 의미하는 단어로, 여태까지 남이 하지 않은 새로운 사업에 도전적으로 뛰어든다 하여 벤처 또는 스타트업이라 한다. 창업은 말 그대로 새로운 업종을 창조하거나 또는 기존의 업종을 새로이 창조하는 것이다. 즉, 여태까지 없던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스마트스토어센터

스마트스토어센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인 스마트스토어에 입접하기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할 수 있습니다.

 

창업 준비물

1. 창업가능한 환경인지 검토를 한다

2. 창업 아이템을 선정한다

3. 창업 아이템을 검토한다

4.시장조사를 한다

5. 상권, 입지 선정을 한다 ( 오프라인 사업에 해당 )
6. 자금 계획을 세운다

7. 사업계획서를 작성한다.

8. 행정절차를 시작한다

9. 인테리어 공사, 및 종업원 채용 ( 오프라인시 인테리어 )

10. 창업 및 사업 시작


전반적인 창업 준비 및 계획을 완료 했다면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사업의 얼굴인 " 로고 제작 "을 진행 해야합니다.

 

로고 제작

로고 = 상품이나 상업 단체, 즉 회사 등의 조직에 정용되는 시각 디자인을 말한다.

형태에는 대표적으로 워드마크 형식, 심볼 형식, 엠블럼 형식, 캐릭터 형식 , 켈리그라피 형식 있습니다.

로고의 목적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잘 인식하도록 하거나 공공의 목적으로 정책 등을 널리 알리는 데에 필요한 광고, 홍보의 효과를 높이는 데에 있으며 브랜드를 표기할 때 그 이름을 시각 디자인화한 것이 로고입니다. 

 

회사 로고 제작 기업 로고 제작

1. 텍스트형 = 텍스트 기반의 디자인으로, 로고에 사용되는 타이포그래피, 색상 등으로 기업의 정체성과 성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oca-Cola 와 Google의 로고가 있습니다.

 

2. 워드마크형 = 기업의 이름이나 브랜드명에서 일부글자 또는 전체를 활용하여 만든 로고입니다

간결하면서 독특하게 디자인하여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표적으로  IBM과 HBO의 로고가 있습니다

 

3.심볼형 = 특정한 상징이나 아이콘을 로고로 사용하는 형태로, 로고만의로 기업의 대표하고 인식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많이 진행 하는 형태의 로고이며 가장 트렌디하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Apple의 사과 로고 및 NAVER의 N이 있습니다.

 

4. 엠블럼형 = 텍스트와 심볼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로, 주로 운동관련 업종 및 동호회 , 동아리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5. 캐릭터형 = 특정 캐릭터나 마스코트를 로고로 사용하는 것으로 , 유아 브랜드 , 엔터테이먼트 , 카페, 놀이방 등 귀여움을 유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KFC의 샌더스 캐릭터 MCDONALDS의 캐릭터가 있습니다.

 

 

카페로고제작

카페 로고는 크게 3가지 분류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1. 워드마크형식

2. 심볼형식

3. 캐릭터 형식

 

기업의 이름이나 브랜드 명에서 일부 글자를 활용 하는 워드마크 형식 

특정한 상징이나 아이콘을 로고로 사용하며 가장 트렌디 하면서 감성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심볼 형식

판매 상품을 캐릭터화 하여 보다 귀엽고 포근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캐릭터 형식을 대표적으로 진행 하고 있으며

 

대표 로고 제작 업체인 지니어스디자인은 전문적으로 카페 로고를 작업 하고 있습니다.

학원로고제작

학원 로고 제작 같은 경우 학업에 대한 성취도, 열정 배움의 가치 등을 표현하여 교육업을 표현하기도 하고,

학원의 종류를 알 수 있도록 로고에 반영하여 식별력과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대표 로고 제작 업체인 지니어스디자인은 전문적으로 학원, 교습소 로고 제작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식당로고제작

1. 주요 타깃 성별/연령대 " 고객층의 성별과 연령에 따라 로고의 디자인,색상,폰트 등이 결정됩니다

2. 원하는 로고 분위기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관 = 로고는 식당의 브랜드 가치관을 표현해야합니다

따라서, 식당이 추구하는 요소를 고려하여 로고 디자인 요소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도록 제작 하여야 하며

 

판매 상품 / 마케팅의 영역으로 인해 재방문 고객 유치를 비롯해

매출 상승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형 로고, 심볼형 로고를 가장 많이 진행하며 추천 드리며

 

대표 로고 제작 업체인 지니어스디자인은 전문적으로 식당/요식업 로고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로고 제작이 완료 되면 이제 스마트스토어 업데이트 및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창업의 장점

1. 네이버 쇼핑 노출이 쉽다.

최대 장점은 네이버 쇼핑 입점이 쉬워지며 대체로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진입이 가능하다.

 

2 오프라인 사업과 연동하여 판매 가능

오프라인 사업 및 온라인 사업을 연동 하여 매출 상승을 도울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쇼핑 입점 수수료가 없다.

다른 쇼핑몰 솔루션으로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려면 과금을 해야합니다만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다이렉트로 창업을 진행하게 되면 입점 수수료가 없다는 것 또한 큰 장점입니다.

 

4. PG연결이 자동이다.

일반 쇼핑몰을 시작하려면 PG(카드결제) 별도로 연결을 해주어야 하며 연결하는 부분에 있어 여러 조건과 서류가 필요합니다.하지만, 스마트 스토어는 단 1개의 상품이라도 판매가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네이버페이)

 

 

스마트스토어 창업의 단점

1. 커스터마이징이 불가하다

스마트 스토어는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을 적용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나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 하는 부분이 어려운점 참고 하여 개설을 하여야합니다.

따라서 동일 품목을 파는 업체와 경쟁을 할때 가장 우선적인 경쟁은 가격 경쟁이 가장 많이 이루어집니다.

 

2. 회원제 서비스가 어렵다.

다른 쇼핑몰과 다르게 회원가입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네이버 회원이면 모두가 이용 가능하도록 통일이 되어 있고

회원들에게 제공하고 싶은 서비스가 많다면, 고려해야될 부분입니다.

 

3. 네이버 쇼핑 정책에 따라야만 한다

전체적인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주도 및 관리를 하고 있으며 기획전을 진행하여 입점 쇼핑몰에 대해 모니텅을 직접 관여 하고 있습니다. 고객응대 / 상품배송 등 패널티 점수를 받고 쌓이게 되면 판매가 불가한 상황까지 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니어스디자인에서 2025 스마트 스토어 미리보기 및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가장 쉽게 창업을 진행 할 수 있고 준비만 잘 되어 있다면 매출 또한 가장 빠르게 극대화 할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결국 모든 창업의 시작과 끝은 얼굴인 " 로고 제작 "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쇼핑몰이기에 쉽게 만들어야지 라는 생각은 결국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밖에 없다는 점

단순 쇼핑몰 창업이 아닌 전반적인 창업의 흐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는 보다 더 유용한 정보로 인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http://logosoo-genius.com/